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구미지역 기업협의회 회장단’ 간담회 개최(2022.11.10.)

작성자
KITNEWS
조회
787
작성일
2022.11.19
첨부

22.11.10. 구미지역 기업협의회 회장단 간담회.hwp

(2022.11.10.)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구미지역 기업협의체와의 협업을 위한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금오공대 LINC3.0사업단(단장 허장욱) 주관으로 119일 교내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해 허장욱 산학협력단장(LINC3.0사업단장 겸임), 김영호 ()구미중소기업협의회장, 양재호 ()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장, 윤창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장, 조영순 ()구미여성기업인협회장, 김한수 ()3D프린팅산업협회장, 지상근 한국엔지니어연합회 대구구미지역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미지역 기업협의회 회장단과의 만남을 통해 산업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교와 기업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금오공대는 올해 초 선정된 LINC3.0사업(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대한 사업 진행 방향과 구체적인 사업 내용 등에 대해 소개하고 지역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오공대는 LINC3.0사업으로 산학연 연계 교육시스템 운영, 기업밀착 R&BD, K-Star 200 기업 중심의 협업 강화 등을 통해지역과 미래로 동반 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 명문대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간담회에 이어서는 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구미지역 기업협의회 회장단은 앞으로 단순 임가공 분야에서 나아가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양 기관은 아직 자생력을 갖추지 못한 창업 및 소기업의 성장 발판 마련과 우수 청년들의 지역 상주를 위한 취업 환경 조성을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기관별 교육 및 세미나 개최, 기업 애로기술 해결 및 연구개발 협력방안 확대,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공동 책임 의식을 갖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지역 기업과 실질적인 협력을 실현할 수 있는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업협의체를 대표하는 분들을 모시고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대학은 미래 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기업은 이러한 인재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성장을 통해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