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진로

취업/진로

HOME 취업/진로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금오공대 산업공학부」 최우수 학과 선정

작성자
오길선
조회
457
작성일
2022.12.19
첨부

2022 신업계관점 대학평가(스마트팩토리분야) 최우수 학과 선정_언론보도자료.hwp

2022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금오공대 산업공학부 최우수 학과’ 선정

교육부한국공학교육인증원, 경제5단체로부터 인증패 수여 받아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산업공학부가 교육부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2022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신사업 스마트팩토리분야에서 최우수 학과로 선정되어 교육부경제5단체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지난 '22년12월8일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교육부와 한국공학교육인정원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쳐기업부가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대학평가는 평가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산업계(LG유플러스, SK텔레콤카카오엔터프라이즈현대엔지니어링 등 22개 기업체 전문가)와 대학 관계자들이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스미트팩토리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대학의 교육과정, 교육진행, 교육성과 전반에 걸쳐 심화 평가를 하였다.


금오공대 산업공학부 이현수 학부장은 금오공대 산업공학부는 산업계의 급변하는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함으로서 제품의 생산, 공정, 품질, 물류 전반에 걸쳐 스마트팩토리의 구현을 앞당겨, 최근 대기업의 대형 투자로 위축된 구미국가산업단지가 다시금 대한민국 산업의 심장으로 수출을 주도하는 첨단공단으로 지속성장발전 해 가는데 기여하고자 우수 인재 교육에 역량을 집중화 해 가고 있다앞으로 지역 산업계와 함께 지역발전을 이끄는 대학으로써 책무와 역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