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Industry 4.0 을 넘어서 Industry 5.0 을 선도하는
시스템 혁신 인력의 창출

안녕하십니까?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산업공학과 에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산업공학"이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입니다. 이에 저희 "산업공학과 교수/직원/학생" 일동은 이렇게 답변드리고 싶습니다. 2024년 현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시스템을 혁신할 수 있는 공학이 어떤것일까요? 전자공학, 기계공학, 재료공학 등이 COVID-19시대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내용이 많이 바뀌었을까요?

2024년의 글로벌 SCM, 생산/제조, 경영은 새로운 언택트 시대를 대처하기 위하여 빠르게 움직이고 있고, 이에 따라 관련 시스템 또한 급변하고 있습니다.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산업공학과"는 가장 빠르게 포스트 COVID-19 시대의 시스템 혁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윈, 스마트 팩토리,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의 시스템 최적화, 서비스 혁신 디자인을 통하여, 저희는 "창의적이며 논리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지닌 "시스템 혁신 인력"을 배출하고, 산업계와의 밀착된 산학연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 시스템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산업공학부는 2024년부터 단일학과 "산업공학과"로 개편되며, 스마트제조와 디자인공학, 인간공학 마이크로디그리(MD)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며 특화분야의 전문성을 향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산업공학과 학과장 김 선아 드림